발로란트 흥행
물론 제가 영상 하나 띡 던지고 채택해 주세요~ 할 만큼 양심 없는 놈은 아닙니다
더 자세한 게 궁금하면 가서 보시라는거고
이 영상의 정보를 기반으로 대답하자면
발로란트 막 출시할 때는 왜 인기가 없었나요?
1) 발로란트에서 핵을 잡는 프로그램인 뱅가드가 초반에는 오히려 일반 유저를 잡거나
게임 실행이 안 되게 버그를 일으키거나 PC방의 필수 프로그램과 충돌을 일으키는 등
뱅가드가 원활한 게임의 플레이를 막았음
2) 게임의 그래픽이 2020년에 나온 게임이라고 하기에 무색할만큼 떨어지는 퀄리티로 출시가 되었음
3) FPS 게임의 특성상 한국에서 흥행하고 있는 캐주얼FPS(움직이면서 총 쏠 수 있는 FPS)와 차별화를 둔
새로운 시스템(택티컬FPS)의 도입으로 유저에게
발로란트를 할 매력을 만들지 못했음(떨어지는 그래픽 퀄리티도 덤)
현재는 출시 때보다 인기가 높아진 비결이 뭐죠?
1) 한국에선 인기가 없었지만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는 발로란트가 굉장히 호평을 받았음
이때 오버워치와 카스의 유저가 대거 발로란트에 유입되었고
게임 사양이 낮아 PC의 성능이 다소 떨어지는 인도, 필리핀에서도 유저가 대거 유입됨
2) 기존까지의 택티컬FPS와는 다른 새로운 시스템(히어로 슈터 시스템, 스킬 같은거)을
도입해서 기존 택티컬FPS와 차별화를 뒀음
3) 글로벌 시장의 흥행, 새로운 시스템의 FPS, 세계대회에서 한국팀의 좋은 성적, 출시초에 있던
뱅가드의 오류 해결, 유입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발로란트 크리에이터들의 인기
이런 요소들이 맞물려 현재의 발로란트가 되었습니다